소설, 동화, 웹툰, 연극, 영화, TV 드라마, 디지털 게임, 다큐멘터리……
모든 ‘이야기 콘텐츠’ 창작과 제작을 위한 스토리텔링의 모든 것!
이 책은 국내에서 스토리텔링 교육에 가장 먼저 주목한 권위 있는 문학교육가이자 그 자신이 소설가이기도 한 최시한 교수가 스토리텔링의 이론과 기법 및 실제를 총망라한, 스토리텔링 분야의 독보적 지침서이다.
그간 스토리텔링을 다룬 여러 책이 있었지만, 한정된 특정 장르만 다루거나 이론적 기초 없이 기법에만 집중해 스토리텔러로서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다소 아쉬움이 있었다. 이 책은 스토리가 있는 모든 장르, 즉 이야기 양식 전반을 대상으로 한 이론적 지식을 갖춘 뒤 대중에게 익숙한 명작들을 예시로 창작 기술과 기법을 익혀 마침내 실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내는 능력에까지 누구나 도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안내한다. 특히 총 38회, 300여 개에 달하는 창작 연습 문제를 수록해 그 어떤 스토리텔링 책에서도 경험할 수 없던 구체적 지침에 대한 갈증을 풀어준다.
저자의 학문적 성과에 스토리텔링 교육에 대한 오랜 현장 경험이 더해져 탄생한 이 책은, 오늘날 더욱 다양해진 매체와 새로운 장르의 콘텐츠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스토리텔링 능력을 기르는 데 가장 강력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