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왜 나라마다 시간이 다를까? -세계와 네트워크

ISBN
9788965915966
분야 1
나의 첫 지리책
분야 TOP
어린이
가격
₩15,000
저자
최재희 글 / 임광희 그림
출간일
2024/12/23
워크북 파일
우리 아이를 위한 첫 번째 지리 수업 〈나의 첫 지리책〉
지리는 초등 사회 과목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실생활과 아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우리가 사는 집, 학교와 놀이터, 사람들로 북적이는 거리와 시장, 지하철 역과 공항, 산과 바다까지 우리 주변의 모든 곳에서 ‘지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교통, 통신의 발달로 사람들이 활동하는 공간이 전 세계로 넓어진 지금, 세상을 보는 넓은 시야는 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마트에 가득 찬 먹거리들은 어디에서 오는지, 지구 반대편에 있는 나라와 우리는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지리를 알면 우리가 사는 세계에 대한 많은 궁금증이 풀립니다.
“오늘날 세계는 어떻게 이어져 있을까?”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세계와 네트워크 이야기
깊은 밤, 잠에서 깬 지유는 외국에 있는 동료들과 화상 회의를 하고 있는 아빠를 보고 궁금증이 생깁니다. 왜 아빠는 새벽에 회의를 하는 걸까요? 아빠가 영국은 지금 밝은 오후라고 이야기해 주자 더 호기심이 생기지요. 나라마다 시간은 왜 다른 걸까요?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 지구 반대편에 사는 사람과 통화를 할 수 있는 걸까요?
나의 첫 지리책 4권 《왜 나라마다 시간이 다를까?》는 국제 표준시가 어떻게 생겨났는지, 경도와 위도는 어떤 개념인지, 오늘날 세계를 이어 주는 네트워크란 무엇인지 알려 줍니다. 세계 시민이라면 꼭 알아야 할 지식을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배워 보세요.
그림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다 읽고 나면 직접 해 볼 수 있는 지리 체험 활동을 알려 주는 ‘나의 첫 지리 여행’과 더 알고 싶은 흥미로운 지식을 담아낸 ‘나의 첫 지리 클릭!’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4권에서는 세계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는 스마트 지도를 소개합니다. 세계 시간 지도, 구글 어스 지도, 실시간 항공기 지도까지 다양하게 살펴보고, 네트워크로 연결된 세계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