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초·중·고 학생들의 선호 직업 순위에 큰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교사, 의사, 변호사 등 오랫동안 인기를 끌던 직업들 이외에 유튜버, 프로그래머, 컴퓨터 공학자 등 디지털 시대에서 떠오르는 직업들이 새롭게 상위권을 차지하게 된 것이지요. 현재 가장 유망한 기업들 역시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능력을 갖춘 새로운 인재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존재는 바로 코딩이라는 핵심 기술로 온라인 세상을 만드는 ‘IT 개발자’입니다.
챗GPT와 같은 인공 지능, 3차원 가상 세계를 일컫는 메타버스 등 새롭게 떠오르는 IT 기술들이 연일 세상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무서운 속도로 성장한 IT 업계가 본격적인 디지털 시대를 주도하면서 IT 교육은 필수가 되었고, IT 기술의 핵심인 코딩은 새롭게 초등학교 정규 교육 과정에 포함되었지요. 핵심 교과목인 국어·수학·영어에 코딩을 더한 ‘국수영코’라는 말이 생겨날 만큼 IT 지식과 코딩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어린이들에게 생소한 IT 개념을 친절하게 알려 주고, 직업인으로서의 개발자를 속속들이 소개하는 책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이에 12년차 개발자인 고코더 작가가 나서 휴먼어린이 진로 직업 교양서 《내가 하고 싶은 일》 시리즈 7권, IT 개발자 편을 펴냈습니다. 누구보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열혈 개발자 고코더 작가가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을 매력적인 IT 개발자의 세계로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