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초등학생을 위한 살아있는 한국사 5

ISBN
9788965915881
분야 1
맨 처음 시리즈
분야 TOP
어린이
가격
₩13,000
저자
전국역사교사모임 원작 / 이성호 글 / 이은홍 그림
출간일
2024/09/23
워크북 파일
역사 교사가 쓰고, 가장 많은 현장 교사가 추천하는
최고의 역사 입문서!
《초등학생을 위한 살아있는 한국사》는 가장 많은 현장 교사가 믿고 추천하는 어린이 한국사 통사 만화책입니다. 전국역사교사모임 회장을 지낸 윤종배, 이성호 선생님이 쓰고, 《역사 신문》, 《세계사 신문》의 역사 전문 만화가 이은홍 화백이 그림을 그렸습니다. 한국사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충실히 다룬 데다 탄탄하고 재미있는 그림이 어우러져, 처음 역사를 접하는 초등학생에게 최고의 한국사 입문서입니다. 재미만 추구하는 말랑한 역사책이 불안한 부모님들에게, 글줄로만 된 책을 읽기 힘들어하는 어린이들에게, 《초등학생을 위한 살아있는 한국사》는 친절하고 재미있어서 자꾸만 읽고 싶은 역사책이 되어 줄 것입니다.
이 시리즈는 역사 교과서와 역사 수업을 바꾼 최초의 한국사 대안교과서로 유명한 《살아있는 한국사 교과서》를 바탕으로 만든 책입니다. 20여 년간 큰 사랑을 받아 온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국사》 시리즈를 새롭게 개정하면서, 그간의 연구 성과를 반영하고 현대사 부분의 내용을 최신 경향에 맞게 보완했습니다. 전작에서 잘못된 부분, 다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부분은 고치고 다듬었으며, 표지와 본문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편집했습니다.
생생한 만화로 5천 년 우리 역사를 한눈에 읽는다
초등학교 3학년인 주인공 한솔이가 일으키는 좌충우돌 사건 속에 5천 년 우리 역사가 알기 쉽고 친숙하게 펼쳐집니다. 1권에서는 약 70만 년 전 구석기 시대에서부터 신라의 삼국 통일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2권에서는 통일 신라부터 고려 말 신진 사대부의 등장까지 다루고, 3권에서는 조선 건국부터 전국 각지에서 민란이 일어난 조선 후기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4권은 대원군부터 일제의 침략까지, 5권에서는 3·1운동부터 가장 최근의 현대사까지 다루었습니다. 이 다섯 권이 모여 한국사 통사가 되면서도, 각 장이 하나의 이야기 구조로 이루어져 각 권을 독립적으로도 읽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읽는 호흡을 고려하여 다섯 권의 통사를 읽으며 싫증나지 않도록, 읽을수록 맛을 더해 갈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시중에 어린이 역사책이 쏟아지고 있지만, 《초등학생을 위한 살아있는 한국사》는 역사적 사실을 넘어 그 의미와 교훈, 생각할 거리까지 다룬다는 점에서 다른 책에 비해 돋보입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우리 역사를 친절하게 풀어 주어서, 읽을수록 그 속에 담긴 뜻과 재미를 느낄 수 있지요. 생생한 스토리에 푹 빠져 신나게 읽다 보면 역사에 대한 흥미가 살아나고 풍부한 지식도 얻을 수 있는 역사 만화책으로, 우리 아이 초등 역사 입문서로 손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