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오미경 (저자)

오미경 (저자)

프로필

1998년에 작가가 되어 동화를 쓰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상상도 하고 이런저런 생각에 잠겨 자연 속에서 산책하는 걸 좋아합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 《사춘기 가족》, 《직지 원정대》, 《교환 일기》, 《선녀에게 날개옷을 돌려줘》, 《금자를 찾아서》, 《일기똥 싼 날》, 《나도 책이 좋아》, 《난 꿈이 없는걸》 등이 있습니다. 2012년 《사춘기 가족》으로 ‘올해의 아동청소년문학상’을 받았습니다.

휴머니스트 도서

직지 원정대

《사춘기 가족》으로 2012년 ‘올해의 아동청소년문학상’을 받은 오미경 작가가 이번에는 개성 넘치는 아이들이 사라진 우리 문화재 ‘직지’를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를 선보인다. 잃어버린 문화재라는 독특한 소재를 모티프로 벌어지는 좌충우돌 흥미진진한 역사 탐험에 직지에 담긴 참뜻을 깨우치며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느끼는 어린이들의 성장기가 더해졌다. 역사 현장 속으로 체험하는 듯한 탄탄한 구성과 어린이들의 현실과 고민까지 아울러 해소해 주는 섬세한 문학성까지 두루 갖춘 작품이다.

꿈꾸는 꼬마 돼지 욜

《꿈꾸는 꼬마 돼지 욜》은 ‘욜’이라는 이름을 지닌 꼬마 돼지가 하늘을 올려다보고 싶다는 꿈을 품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돼지들은 목뼈가 굳어 고개를 높이 들 수 없다고 합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욜은 슬픔에 빠지지만, 곧 기운을 차리고 꿈을 이루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입니다. 하늘을 보겠다는 바람 하나로 수백 번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는 욜의 이야기는 꿈의 소중함과 꿈을 이루기 위해 흘리는 땀의 가치를 알려 주는 밝고 건강한 동화입니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오드리 말로
다음글오민영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