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조이한 (역자)

조이한 (역자)

프로필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심리학을 공부했다. 1992년 독일로 유학하여 베를린 훔볼트 대학에서 미술사와 젠더학을 공부했다. 현재 성균관대학교, 인하대학교 등에서 강의하고 있으며 KT&G 상상마당 등에서 일반인을 위한 미술사 강의도 꾸준히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조이한·진중권의 천천히 그림 읽기》(공저), 《위험한 미술관》, 《그림, 눈물을 닦다》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책 읽는 여자는 위험하다》(공역), 《이 그림은 왜 비쌀까》(공역), 《예술가란 무엇인가》(공역) 등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예술이란 무엇인가

예술 개념의 변화로부터 예술의 본질을 탐구하다 예술을 개념화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그러나 유구한 예술의 역사에서 많은 예술가, 철학자, 미학자가 이 불가능한 일에 도전했으며, 그 결과 도전자들은 우리에게 예술에 대한 다양한 개념들을 남겼다. 이 책은 지난 4세기 동안 예술을 규정하려 했던 11가지 개념에 대해 이야기한다. ‘알 수 없는 그 무엇’,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나타내는 선’, ‘예술을 위한 예술’, ‘예술의 종말’ 등 예술을 설명하려는 갖가지 개념들이 소개된다. 이 개념들을 알지 못한다면 예술의 개념사를 이해하는 일은 불가능하며, 나아가 예술이 무엇이며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도 파악하기 어렵다. 다시 말해 이 11가지 개념들은 예술이란 무엇인지, 예술가들은 어떤 아름다움을 추구했는지, 각 시대의 사람들이 어떤 방식으로 예술을 수용했는지 등을 물음으로써 예술의 본질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한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조은영
다음글조정림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