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스포츠문화연구소 (저자)

스포츠문화연구소 (저자)

프로필

우리 사회의 스포츠가 단순히 기록이나 결과 지상주의에서 벗어나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본연의 가치와 미학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인문적 관점에서 스포츠를 재조명하는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스포츠 관련 교수와 평론가, 변호사, 기자, 대학생 등이 모여 스포츠 전문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세미나, 북콘서트, 정책 토론회, 팟캐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휴머니스트 도서

생각하는 축구 교과서

공만 차는 아이들, 축구장보다 넓은 축구의 세계를 만나다! 아이들이 평생 함께할 최고의 놀이, 축구! 어린이 축구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생각하는 야구 교과서

《생각하는 야구 교과서》는 야구장보다 넓고 드라마보다 감동적인 야구의 세계를 보여 줍니다. 어린이를 위한 교육·복지 사업에 힘쓰고 있는 한국방정환재단이 기획하고 교수, 기자, 스포츠평론가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포츠문화연구소가 집필했습니다. 이 책은 이기는 야구, 승리만을 위한 야구에서 벗어나 야구만이 지닌 독특한 매력과 정신, 철학과 가치, 야구장 안팎에서 야구 경기를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폭넓게 담고 있습니다. 야구 경기를 보듯 신나게 읽다 보면 배려와 존중, 자신감, 용기 등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가치들을 자연스럽게 되새기게 됩니다. 《생각하는 야구 교과서》는 야구에 호기심을 느끼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입문서이자, 야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꼭 읽어야 할 본격 야구 인문 교양서입니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스티븐 컨
다음글시미즈 쿠미코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