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노성빈 (그림)

노성빈 (그림)

프로필

서울산업대학교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했고, 국제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워크숍을 수료했습니다. MBC 유아 교육 프로그램인 〈뽀뽀뽀〉 미술 연구원으로 일했고, 2003년과 2009년에는 이탈리아의 ‘21세기 어린이 책 일러스트레이터 국제 전시회’ 초청 작가로 이탈리아에서 원화전을 열었습니다. 2005년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서는 《정글북》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그림책 100선’에 선정되었고 2012년에는 이탈리아 파도바 원화전에 참여했습니다. 그린 책으로 《동굴로 들어간 염소》, 《바다의 꿈》, 《솥 안에 든 거인》, 《선문대 할망》, 《호랑이와 곶감》, 《구운몽》, 《할아버지가 웃는다》, 《머리 끝에 오는 잠》, 《하늘을 만지고 싶어》, 《민구야, 쫌!》 등이 있습니다.

휴머니스트 도서

금오신화, 노래는 흩어지고 꿈같은 이야기만 남아

"상상과 꿈이 그려 낸 신비로운 세상 현실보다 더 생생한 사랑 이야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전혀 다른 차원의 세상에 가 있다면 어떨까요? 사랑을 약속한 연인이 알 수 없는 세상에서 왔다면요? 《금오신화》는 우리나라 최초의 한문 소설로, 현실과 비현실을 넘나드는 다섯 편의 신비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귀신과 사랑을 나누는 〈만복사저포기〉와 〈이생규장전〉, 현실 밖 다른 공간에 발을 딛는 〈취유부벽정기〉, 〈용궁부연록〉, 〈남염부주지〉 속에는 아름다운 사랑, 유려한 노래는 물론 사회를 향한 날카로운 비판도 담겨 있습니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노성두
다음글노승현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