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장재화 (저자)

장재화 (저자)

프로필

경북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고, 지금은 대구에 있는 달성교육지원청에서 학교 현장에 있는 선생님과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전국국어교사모임의 회원으로 활동하며 고전 번역에 참여하여 《박씨전, 낭군 같은 남자들은 조금도 부럽지 않습니다》를 펴냈고, 《고등학생을 위한 우리말 우리글》(공저)과 《문학시간에 소설읽기》(공저) 등을 함께 만들었습니다.

휴머니스트 도서

박씨전, 낭군 같은 남자들은 조금도 부럽지 않습니다

못생긴 외모로 박대 받던 박씨 부인, 허물을 벗고 절세가인이 되어 나라를 구하다 박씨 부인은 전쟁으로 벼랑 끝에 선 나라를 구하는 여성 영웅입니다. 너무도 못생긴 얼굴 때문에 남편과 친척들의 멸시를 받지만, 신비한 재주로 자기의 아름다운 본모습을 찾아내지요. 병자호란은 실제로는 패배한 전쟁이지만 이 책에서는 박씨 부인의 활약으로 통쾌한 승리를 거둡니다. 전쟁의 처참함을 겪은 백성들을 어루만지고 무능한 위정자들을 꾸짖는 박씨 부인은 옛사람들이 마음속으로 그린 진정한 영웅이 아니었을까요?

토끼전, 꾀주머니 배 속에 차고 계수나무에 간 달아 놓고

꾀 많은 토끼와 우직꾀 많은 토끼와 우직한 자라가 벌이는 위험천만 수궁 여행 《토끼전》은 동물들을 내세워 속 시원한 풍자와 비판을 쏟아 내는 우화 소설입니다. 고비 고비 닥치는 위험을 번뜩이는 재치와 지혜로 뛰어넘는 토끼는 인간 세상의 누구와 닮은꼴일까요. 충성심이 가득하지만 세상 변화에 우둔한 자라는 어떤 인물들을 빗대고 있을까요. 이들이 꼬집는 사회의 모순과 《토끼전》이 바라는 평등한 세상을 자유롭게 상상하며 수국과 육지를 넘나드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봅시다.

박씨전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박씨전>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온작품으로 엮었습니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장이정수
다음글장정해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