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전국지리교사연합회 (저자)

전국지리교사연합회 (저자)

프로필

2000년 1월 지리 교육의 미래를 위해 자발적으로 결성된 지리 교사 단체들의 협의체이다. 전국적인 교사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고등학생 지리올림피아드와 중학생 국토올림피아드를 주관하고 있다. 우리산하바로알기 등 학생들을 위한 국내 지리캠프를 열고 있으며, 청소년 독도캠프를 운영하는 등 관련 시민단체와 함께 영토 교육 운동에도 앞장서 왔다. 최근에는 각종 공영방송 영상 자료 제작, 사회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지리학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전국 각지의 17개 지리교육연구모임에 5,000여 명의 지리 교사가 활동하고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살아있는 지리 교과서 1

“변화하는 자연과 세계의 모습을 ‘지리’의 눈으로 생생하게 포착하다” -전국 5,000여 지리 교사의 꿈을 담아 만든 대안 지리 교과서

살아있는 지리 교과서 2

“변화하는 자연과 세계의 모습을 ‘지리’의 눈으로 생생하게 포착하다” -전국 5,000여 지리 교사의 꿈을 담아 만든 대안 지리 교과서

살아있는 지리 교과서 1, 2 (세트)

“변화하는 자연과 세계의 모습을 ‘지리’의 눈으로 생생하게 포착하다” -전국 5,000여 지리 교사의 꿈을 담아 만든 대안 지리 교과서 지리 지식을 활용하는 것이 점점 중요해지는 요즘, 세계를 삶터로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지리적 시선’으로 세계를 읽는 법을 일깨우는 책이다. 복잡하게 연결된, 급변하는 세계에서 지리적 사고는 더욱 주목받고 있다. 역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과학이 세계의 일면을 보여 주고 있다면, 지리는 지구의 물리적 특성에서부터 지형과 기후, 식생, 나아가 지역의 역사, 인종, 언어, 종교, 문화, 경제 등 우리가 사는 공간에 대한 모든 것을 입체적으로 조망하는 3D 안경과도 같다. 이 책은 낱낱의 지리 지식이 아니라 세계를 다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종합적인 지리 지식을 선보인다. 이 책 하나면 지구의 자연과 그 속에서 사는 사람들의 삶을 이해할 수 있는 기초 지식을 충분히 얻을 수 있다. 지리올림피아드를 주관하는 전국지리교사연합회 소속 교사들이 오랜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3년 동안의 집필 기간을 거쳐 펴냈다. 1권은 자연지리로, 사람과 자연의 공존을 위한 지리적 시선을 담고 있다. 참여와 소통으로 진화하는 지도의 어제와 오늘, 세계의 다양한 기후와 문명, 산 ? 강 ? 사막 ? 화산 ? 바다 등 경이로운 지형과 그 변화상, 위기에 처한 지구환경에 대한 경고와 대안 등을 담고 있다. 2권은 인문지리로, 다문화 시대에 낯선 지역의 사람들을 이해하려는 호의적 시선을 담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자이크인 지구촌의 다양한 문화, 현대인의 삶터인 도시의 경관과 미래, 세계화 시대의 경제활동에 대한 지리적 이해, 갈등이 가득한 세계에서 공존하기 위한 인간의 노력 등을 담고 있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전국역사교사모임
다음글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