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김선배 (그림)

김선배 (그림)

프로필

충남 예산에서 태어났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손가락 아저씨〉〈하늘天 따地〉〈생명 탐험대, 시간 다이얼을 돌려라 등을 그렸고, 〈빙하쥐 털가죽〉으로 제3회 한국안데르센상 출판미술부문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휴머니스트 도서

귀신도 함께 먹자, 고수레!

옛 사람들의 지혜와 넉넉한 마음을 배우는 우리 풍속 이야기 넉넉한 마음으로 귀신과 나누는 첫술 ‘고수레’ 뒷간 귀신의 노여움을 푸는 비밀 ‘똥떡’ 선조들의 생활의 지혜가 엿보이는 ‘오줌싸개 길들이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마음 ‘까치밥’ 재앙을 물리치고 복을 부르는 그림 ‘세화’

홍길동전,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 형이라 부르지 못하니

평등과 정의의 이름, 홍길동 모순 가득한 세상을 거꾸로 들어 올리다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 형을 형이라 부르지 못한 것이 홍길동에겐 왜 그토록 서러운 일이었을까요? 이는 자신의 존재 자체를 거부당한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서자라는 이유만으로 손발이 꽁꽁 묶인 채 살아야 했던 홍길동은 절망과 울분을 현실에 맞서 싸우는 힘으로 바꾸었습니다. 가난한 백성을 돕는 의적이 되어 부패한 권력을 조롱하고, 꿈꾸던 이상 세계를 건설해 공고한 불평등의 사회에 균열을 내지요. 홍길동의 통쾌하고도 신출귀몰한 행적을 따라가 볼까요?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김선광
다음글김선옥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