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마리 산도스 (저자)

마리 산도스 (저자)

프로필

"크레이지 호스가 세상을 떠난 후 겨우 19년이 지난 1896년 크레이지 호스의 고향인 검은언덕에서 멀지 않은 니오브라라 강가에서 태어났다. 그녀가 어렸을 당시 크레이지 호스의 수우족이 그녀의 집 근처에 천막촌을 세우기도 하여 인디언 아이들이나 노인들과 스스럼없이 어울려 놀며 인디언의 옛 시절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었다. 작가를 “사회의 기생충”으로 여기는 아버지의 뜻을 꺾고 설맹(雪盲)으로 왼쪽눈의 시력을 잃었지만 작가가 되고 싶다는 열망을 포기하지 않았다. 30대 초반에 아버지와 니오브라라 강 상류 지역의 삶을 다룬 ‘Old Jules’를 발표해 유명해졌으며 크레이지 호스의 수우족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했던 샤이엔족의 역사를 다룬 ‘Cheyenne Autumn’은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외에 스무 권이 넘는 책을 저술했다. 그 가운데 대다수는 대평원 인디언들의 삶을 다룬 책이었다. 산도스의 전기를 썼던 헬렌 스토퍼에 따르면 그녀는 한 페이지를 50번 내지 60번 고쳐쓸 만큼 완벽주의자였으며, 그녀가 일생 가장 사랑한 책은 크레이지 호스의 이야기였다고 한다."

휴머니스트 도서

인디언의 전설, 크레이지 호스

인디언의 전설적인 인물 크레이지 호스의 평전. 땅과 생명을 짓밟으면 영혼까지 빼앗을 수 있는가? 백인과 인디언의 상반된 문명과 가치관의 충돌은 피할 수 없는 역사적 운명이었다. "땅은 우리의 어머니인데 어찌 어머니를 팔 수 있겠는가?" 크레이지 호스의 한마디 말에서 인디언과 백인의 삶의 궤적이 다름이 극명하게 드러난다. 인디언의 일상, 구혼과 결혼, 들소 사냥 등의 이야기가 인물의 생애와 잘 어우러져 있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마르크앙투안 마티외 Marc-Antoine Mathieu
다음글마영신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