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김이숙 (역자)

김이숙 (역자)

프로필

중앙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줄곧 번역작업을 해왔다. 주요 번역작품으로 《인디언의 전설, 크레이지 호스》, 《3일간의 자유》, 《나는 어떻게 채식주의자가 되었는가》, 《아젠다》, 《부자의 유산》, 《앤드류 그로브의 위대한 수업》 등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위대한 기업, 위대한 리더십

자본도 사업 계획도 없이 열 사람이 모여 창립한 예수회는 지금까지 혁신과 발견의 원천이 되어왔다. 창립 이후 10년 내에 30개 이상의 대학을 설립했고, 30년 내에 세계적 네트워크를 조직했으며, 18세기 후반까지 5개 대륙에 걸쳐 700여 개의 교육기관을 설립했다. 예수회원으로 활동하고 J. P. 모건의 중역을 지낸 저자는 예수회의 리더십 원칙과 경영전략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절판)하늘나라 경찰관

메이크 어 위시(Mack A Wish) 재단의 탄생 스토리. 백혈병을 선고받은 네살 반짜리 크리스와 살아 있는 동안이라도 아들에게 최고의 기쁨과 행복을 주겠다는 엄마 린다가 함께한 3년간의 아름다운 이야기는 전 세계로 파급되어 숭고한 메이크 어 위시 재단을 만든다. 최고의 경찰관이 되어 악당으로부터 엄마를 지키겠다던 크리스는 치유할 수 없는 병에 걸려 꿈을 포기하는 듯했으나, 주위 사람들의 도움으로 세상을 떠나기 나흘 전에 비로소 꿈을 이룬다.

인디언의 전설, 크레이지 호스

인디언의 전설적인 인물 크레이지 호스의 평전. 땅과 생명을 짓밟으면 영혼까지 빼앗을 수 있는가? 백인과 인디언의 상반된 문명과 가치관의 충돌은 피할 수 없는 역사적 운명이었다. "땅은 우리의 어머니인데 어찌 어머니를 팔 수 있겠는가?" 크레이지 호스의 한마디 말에서 인디언과 백인의 삶의 궤적이 다름이 극명하게 드러난다. 인디언의 일상, 구혼과 결혼, 들소 사냥 등의 이야기가 인물의 생애와 잘 어우러져 있다.

3일간의 자유

3일간의 자유

(휴먼문학)

백인 노예해방운동가 존 브라운의 고독한 대장정을 담은 전기. 어린 브라운은 이유 없이 학대받는 노예를 본 뒤로, 그들의자유를 위해 일하겠다고 결심한다. 피 흘림 없이는 노예해방이 불가능한 것을 확신하고 버지니아 주의 무기고 하퍼스 페리를 습격해서 남쪽을 향해 진군할 전략을 짠다. 존 브라운에게 하퍼스 페리 무기고를 습격한 3일의 시간은 두 아들을 잃는 가장 눈물겨운 시간이기도 했지만, 그와 노예들이 열망한 자유를 백인 사회에 알리는 최고의 시간이기도 했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김이랑
다음글김익갑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