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정여울 (역자)

정여울 (역자)

프로필

1976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울대 독문과를 졸업했으며, 같은 학교 대학원 국문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한신대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강의하고 있다. 주요 논문으로는 〈20세기 초 몽유양식의 담론적 특성 연구〉, 〈근대계몽기 민족담론의 경계와 그 균열: 기억되지 못한, 혹은 은폐된 ‘계몽의 외부’〉, 〈개화기 신문 독자투고란 연구-독립신문ㆍ대한매일신보ㆍ대한민보를 중심으로〉외 다수가 있다. 지은 책으로는 《아가씨, 대중문화의 숲에서 희망을 보다》가 있고, 함께 쓴 책으로는《국민국가의 정치적 상상력》 등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한국학의 즐거움

‘가장 한국적인 것’에 대한 스물두 가지 몽타주 한국, 한국인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을 즐기다

제국 그 사이의 한국 1895~1919

한국 민족주의의 기원과 역사를 계보학적으로 탐사한 《제국 그 사이의 한국 1895~1919(Korea Between Empires 1895~1919)》. 이 책은 19세기 말 20세기 초 한국의 역사에 초점을 맞추면서 어떻게 근대적 지식의 개념과 상징이 창조되었는지, 나아가 어떻게 근대 초기의 지식이 민족적 정체성, 네이션-스테이트, 그리고 민족주의에 대한 한국인의 근원적 인식을 창조하는 정치적 기획으로 통합되었는가를 탐구하고 있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정순임
다음글정연식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