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서른 (그림)

서른 (그림)

프로필

그림을 그린 서른 선생님은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그동안 《개미는 살아 있어요》 《참 스승을 만난 아이》《하늘 나라 무지개 다리》 같은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과학과 역사에 관심이 많고,요즘은 그림지도 그리는 일에 푹 빠져 있습니다.

휴머니스트 도서

과학은 공식이 아니라 이야기란다!

『과학은 공식이 아니라 이야기란다!』는 어렵고 지루한 과학을 호기심 가득한 탐험으로 안내하여 아이들에게 과학은 쉽고 재미있다는 생각을 심어줍니다. 아이들이 특히 어려워하는 물리 영역부터 화학, 지구과학, 생물에 이르기까지 기초 과학 지식을 한 권에 담았습니다. 이 책은 쉽고 말랑말랑하게 과학지식을 풀어주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를 통해 과학의 원리를 제대로 설명해주며, 궁금증과 호기심이 과학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치밀하게 상상해서 그 노력과 실패, 성공의 과정을 알려줍니다. 과학을 배우면서 아이들은 사물을 관찰하는 능력, 의문을 갖고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 정확하고 빠르게 개념을 만드는 능력, 방법을 찾고 정리하는 마음의 습관, 논리적인 사고력을 기르게 됩니다. 『과학은 공식이 아니라 이야기란다!』를 통해 어린이들은 과학의 역사와 과학적으로 사고하고 질문하는 법을 배우고, 과학 용어와 공식에 숨어있는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절판)행복한 과학 초등학교1

가장 어렵다는 물리 영역을 다루고 있다. 물리학의 기본인 관성, 중력, 오구와 일, 공기의 압력, 소리와 파동, 전기, 자석, 빛의 성질, 에너지와 에너지 모존 법칙등 녹록지 않은 주제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추어 신나는 이야기로 들려준다. 책 전체의 이야기를 하나의 맥락으로 연결하고, 핵심을 단순화해서 풍부하게 설명하며, 생활 주변의 적절한 비유를 개발하여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읽힌다.

행복한 한국사 초등학교 세트

*<전국역사교사모임 선생님이 쓴 제대로 한국사>로 개정판 출간되었습니다. 역사 교사들의 손끝에서 정통 사료가 생동감 있고 진실한 이야기로 다시 태어났다. 5000년 한국사의 시대와 인물, 사건들이 실감나게 펼쳐지고, 옛 사람들의 삶과 이야기가 진솔한 감동으로 다가오는 본격 어린이 역사 교양서.

행복한 한국사 초등학교1

*<전국역사교사모임 선생님이 쓴 제대로 한국사>로 개정판 출간되었습니다. 역사 교사들의 손끝에서 정통 사료가 생동감 있고 진실한 이야기로 다시 태어났다. 5000년 한국사의 시대와 인물, 사건들이 실감나게 펼쳐지고, 옛 사람들의 삶과 이야기가 진솔한 감동으로 다가오는 본격 어린이 역사 교양서. 사료들이 걸어 나온다! 아이들이 역사의 바다에 행복하게 빠진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서동욱
다음글서병훈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