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박성관 (역자)

박성관 (역자)

프로필

연구공간 수유+너머 연구원.서울대학교 종교학과를 졸업하고 1999년부터 ‘수유+너머’에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표상 공간의 근대』, 『시간과 공간의 문화사』가 있고 찰스 다윈과 만난 뒤로 「찰스 다윈의 ‘종의 기원’: 비근대의 지질학」이라는 짧은 글을 썼다. 『종의 기원』이라는 경이로운 세계를 한 권의 책에 담고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서양의 고전을 읽는다 1 -인문, 자연

소크라테스, 아우렐리우스, 데카르트 등 고대 사상에서부터 마르코 폴로, 그람시, 브로델, 에드워드 사이드 등 현대사상, 그리고 다윈, 하이젠베르크, 토마스 쿤 등의 과학 사상까지 18종의 고전을 18인의 저자가 집필하였다.

시간과 공간의 문화사 1880~1918

시간과 공간! 그 사이에 있는 모든 것. 1880년부터 1914년까지의 서구 사회를 흔히 벨 에포크(belle epoque), 좋았던 시절이라 부른다. 1880~1918년까지는 서구의 유명 인물들이나 사건들과 작품들이 봄날 벚꽃처럼 다투어 피어났다. 그 시기에 대체 무슨 일들이 벌어진 것일까? 이런 질문을 품은 채 벨 에포크와 제1차 세계 대전 앞에 마주서서 수많은 자료를 모으고 해석하고 정리했다. 1880년부터 1918년 1차 세계 대전까지 서양에서는 시간과 공간을 인식하고 경험하는 새로운 방식이 창출되었음을 파악했고, 이 시기 과학 기술과 문화에 발생한 압도적인 변화를 그려내는 데 성공했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박선희
다음글박성순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