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슈테판 츠바이크 (저자)

슈테판 츠바이크 (저자)

프로필

1881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나 1935년까지 잘츠부르크에서 살았다. 1938년 오스트리아가 독일에 강제 병합되자 영국, 미국, 브라질 등지에서 망명생활을 하던 중 심한 우울증에 시달리다 1942년에 부인과 함께 동반자살하였다. 독일 문학계 거장으로 중단편 소설과 전기 분야에서 독특한 문체와 섬세한 감정묘사로 독일어권 작가 중 그의 인기를 따를 만한 작가가 없을 정도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주요 저서로는 《마리 앙투아네트》《천재와 광기》《마젤란 Magellan》《발자크 평전》《정신의 탐험가들》 등의 전기물과 《어제의 세계》《아모크》《볼포네》 등의 중단편 소설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광기와 우연의 역사

이 한순간이 세계의 역사를 바꾸어 놓았다. 역사상의 별 같은 순간은 수십 수백 년의 역사를 결정한다. 슈테판 츠바이크는 인류의 역사를 바꿔 놓았던 인물들의 극적인 생애를 마치 한편의 소설처럼 엮어내고 있다. 마흐메트 2세, 발보아, 헨델, 루제, 그루쉬, 괴테, 수터, 도스토예프스키, 사이러스 필드, 톨스토이, 스콧, 레닌 등이 역사적 사건과 함께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과 세밀한 문체를 통해 되살아난다. 마치 헨델이 뇌졸증을 극복하고 ‘메시아'를 작곡하는 모습이나 톨스토이가 가출하는 모습이 눈에 보이는 것 같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송효정
다음글슈테판 츠바이크 Stefan Zweig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