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김산해 (저자)

김산해 (저자)

프로필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신화와 인류학을 공부하였다. 20여 년 동안 수메르의 신화·역사·문명과 거의 모든 시간을 함께 보냈고, 수메르어·악카드어와 같은 고대어를 해독하며 인류의 '최초'를 찾아나섰다. 현재 지리산에 살면서 수메르어를 비롯한 고대어를 해독하며 수메르에 대한 본격적인 작품들을 집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신화는 수메르에서 시작되었다』등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청소년을 위한 길가메쉬 서사시

수메르의 위대한 유산인 길가메쉬 서사시! 《최초의 신화, 길가메쉬 서사시》의 저자가 '젊은 세대'에게 길가메쉬를 소개하려고 맛깔스럽게 재구성한 책이어서 그 의미가 각별하다. 본문에 적절하게 배치된 수메르 유적과 설형문자의 사진 100여 컷을 수록하여 독자를 길가메쉬 서사시의 시대로 안내하고 있다.

수메르, 최초의 사랑을 외치다

이 책은 거룩한 여신 ‘인안나’와 엔키의 진실한 아들 ‘두무지’가 벌이는 사랑, 죽음, 부활의 서사시이다. 최초의 삶과 숨결이 깃든 점토서판의 원문과 새뮤얼 노아 크레이머 같은 수메르 연구자들이 해석한 내용을 작가 스스로 검토하고 재구성한 것이다. 특히 그리스와 히브리에 의지하던 ‘문명, 인간, 영혼’의 원형을 고스란히 드러낸 작품이어서 그 의미는 참으로 각별하다.

최초의 신화, 길가메쉬 서사시

신화를 낳은 신화, 그 주인공의 영웅적 이야기. 수메르의 위대한 유산인 길가메쉬 서사시의 점토판 원문을 번역한 책. 서양 학자들의 연구를 중역(重譯)한 것이 아니라,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점토서판 원문을 검토하고 수메르어 판본과 악카드어 판본을 비교·대조하여 번역한 책이어서 그 의미가 참으로 각별하다. 본문에 적절하게 배치된 수메르 유적과 설형문자의 사진들은 독자를 길가메쉬 서사시의 시대로 인도한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김산해
다음글김산해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