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질리언 리처드슨 (저자)

질리언 리처드슨 (저자)

프로필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호수 근처에 살면서 작가이자 글쓰기 교사로 일하고 있다. 조상들 가운데 선장이 여러 명 있었다는 것이 인연이 되어 자연스럽게 배에 관한 글을 쓰게 되었다. 아버지는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영국군에 소속되어 배를 탔다. 증조할아버지는 1909년 젊은 선원들을 위한 항해법에 대한 글을 썼고, 고조할아버지는 1800년대 후반 미국과 영국 배를 몇 척 가지고 있었다. 지은 책으로 《카카오가 세계 역사를 바꿨다고?》, 《우르르 쾅! 세상의 모든 폭발》 등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바다로 뛰어든 세계사

세계 역사를 바꾼 10척의 배 이야기를 통해 배우는 세계사. 과감하게 먼바다를 탐험한 정화의 원정과 바스쿠 다가마의 신항로 발견은 대항해시대를 활짝 연다. 오스트레일리아 역사를 바꾼 영국 죄수들의 항해, 일본에 개항을 요구하러 간 미국의 검은 함대, 새로운 삶을 찾아 떠난 식민지 인도인들과 홀로코스트 난민들 등 배가 세계의 주인공으로 떠오른 시대의 이야기를 읽으며 세계사를 유기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세계적인 환경 운동 단체 그린피스의 배와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져 소말리아 해적에게 납치된 유조선까지 소개하며 인종 차별, 난민, 환경 오염, 세계 빈곤 등 전 세계적인 이슈도 함께 다루어 오늘의 역사를 이해하고 미래의 역사를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질 크레이(Jill Kraye)
다음글질리언 비어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