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안인희 (역자)

안인희 (역자)

프로필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독문학을 전공하고 독일 밤베르크대학에서 유학했으며, 1990년 문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광기와 우연의 역사》를 비롯해 《스코틀랜드의 여왕 메리 스튜어트》, 《발자크 평전》, 《다른 의견을 가질 권리》 등 슈테판 츠바이크의 작품들을 국내에 소개하여 츠바이크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1995년 프리드리히 폰 실러의 《인간의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로 제2회 ‘한독문학번역상’, 2000년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문화》로 ‘한국번역가협회 번역 대상’을 수상했으며, 독일어권 대표 번역자이며 인문학자로서 유럽 문화사의 중요 저작들을 끊임없이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게르만 신화와 바그너 히틀러》, 《안인희의 북유럽 신화 1~3》 등이 있으며, 《데미안》, 《모든 역사의 시작》, 《비스마르크에서 히틀러까지》, 《윌 듀런트의 역사의 교훈》, 《히틀러에 붙이는 주석》, 《역사 속의 영웅들》 등 다수의 문학 작품과 인문교양서를 우리말로 옮겼다.

휴머니스트 도서

광기와 우연의 역사

슈테판 츠바이크의 섬세하고 드라마틱한 묘사로 눈앞에 생생히 펼쳐지는 역사의 결정적 순간들! 세기와 인류의 운명을 결정한 열두 명의 삶, 무심히 스러져간 수많은 평범한 시간 위에서 별처럼 빛나는 그 위대한 순간을 만나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안인희
다음글안인희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