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존 그리빈 (저자)

존 그리빈 (저자)

프로필

양자 세계에 숨은 진실은 이 세상 어떤 소설보다 황당하고 신기하다. 양자역학이 낯설게 느껴지는 이유는 이론으로 예측한 결과가 기존 상식에서 크게 벗어나기 때문이다. 독자들은 양자역학이 제시한 답을 접하고 소스라치게 놀라거나 아예 믿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현대 과학이 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만은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영국의 과학저술가이자 천문학자. 서식스대학교에서 물리학 학사와 천문학 석사를,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천체물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네이처》, 《뉴 사이언티스트》 등에서 일했고 《인디펜던트》, 《타임스》, 《가디언》 등에 글을 써왔다. 《네이처》와 《스펙테이터》가 선정한 ‘최고의 과학저술가’이며 영국 왕립문학학회 회원이다. 지은 책으로 《거의 모든 사람들을 위한 과학》, 《나는 물리학을 가지고 놀았다》(공저), 《세상을 바꾼 위대한 과학실험 100》(공저) 등 120여 권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슈뢰딩거의 고양이를 찾아서

“한번 펼치면 절대 놓을 수 없다!” _아이작 아시모프 “스티븐 호킹의 《시간의 역사》에 앞서 물리학 대중화를 이끈 최고의 책” _스펙테이터 북클럽 “정교하지만 신비롭고, 시처럼 아름다우면서 소설처럼 흥미진진하다” _《선데이 타임스》 ★★★★★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조희연
다음글존 리더 John Reader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