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차성욱 (저자)

차성욱 (저자)

프로필

아이들의 배움이 학교 안보다 학교 밖에서 한층 더 자유롭게 이루어지길 바라는 교사다. 그런 고민을 하던 중에 온작품 읽기를 만나면서 교실 안에서도 충분히 교실 밖을 꿈꿀 수 있게 되었다. 온작품 읽기 수업을 하던 중 우연히 낭독극을 꾸려냈으며, 강의를 통해 여러 선생님들에게 낭독극을 전하고 있다. 온작품 읽기가 맛있는 요리법이라면 낭독극은 이를 예쁜 그릇에 담는 작업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서울노원초등학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춘천교육대학교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하고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온작품을 만났다 낭독극이 피었다

30년 동안 담임교사를 맡아 교실 현장을 지켜온 교사이자 초등국어교육의 대모로 불리는 박지희 선생님이 온작품 읽기에 대한 오랜 고민과 준비, 적용을 통해 이 교육과정의 핵심이 무엇인지 일갈하고, 독자들의 이해를 끌어올리는 온작품 읽기 사례를 공감 높은 에세이 방식으로 담아냈다. 시도나 출발에서 의의를 찾는 것을 넘어 올바른 정론을 제시함으로써 온작품 읽기라는 낯선 교육방법의 혼돈을 잠재우는 안심 솔루션을 마련해 보여준다. 2019년부터 국어교과서에 온작품 읽기의 한 형태로 도입되는 연극 수업을 위해 이 책의 공동 저자인 차성욱 선생님은 교실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낭독극 수업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온작품 읽기를 시작했거나 시작하려고 하는 모든 독자들에게 간명한 핵심 개념과 가장 현실적인 노하우, 실제 아이들을 바꾸어내는 온작품 읽기의 힘과 그 올바른 방향을 다잡아주는 단단한 심화서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질리언 비어(Gillian Beer)
다음글찰스 디킨즈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