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박인숙 (저자)

박인숙 (저자)

프로필

교과서 속의 활자로 박제되어 있는 역사가 아니라, 현장에서 생생하게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역사를 가르치고 싶다. 해마다 연극 수업을 통해 역사 속 현장으로 학생들을 안내하며, 가급적 당시의 흔적이 남아 있는 국내외 현장을 찾아 사진과 영상으로나마 학생들에게 보여 주려고 한다. 앞으로도 역사 현장의 숨결을 찾아 학생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전령사가 되고 싶다. 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와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현재 서울 강현중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처음 읽는 터키사

히타이트, 그리스, 로마, 비잔티움, 이슬람 역사를 모두 품은 나라, 터키 터키의 역사는 압축된 세계사라 할 만하다. 세계사 수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비잔티움과 오스만의 역사를 이 한 권에서 제대로 읽을 수 있으며, 낱낱이 아니라 하나의 역사적 흐름에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동양과 서양의 역사와 종교, 문화와 혈통이 교차하고 어우러져 있는 터키를 통해 세계사 이해의 주요한 줄기를 확인하게 된다. 터키는 아시아인에게도 유럽인에게도 친숙함과 동시에 낯선 문화를 가지고 있다. 그리스?로마 문화를 보기 위해 터키를 방문하는 유럽인들은 도시 유적들을 보면서 자신들의 뿌리를 확인할 것이요, 전 세계 인구 가운데 20~25퍼센트를 차지하는 이슬람교도들은 500여 년 이상을 이슬람을 대표했던 나라로 터키를 기억할 것이다. 이처럼 터키 곳곳에 숨은 이질적인 문화의 어울림은 분쟁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공존의 지혜를 들려준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박인성
다음글박인하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