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전형준 (저자)

전형준 (저자)

프로필

역사를 좋아하는 학생과 싫어하는 학생이 있는 것이 아니라, 역사를 많이 접해 본 학생과 그렇지 않은 학생이 있을 뿐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지 얼마 되지 않았다. 교단을 떠나는 날까지 많은 이야기보따리를 풀고 싶다. 우리 학생들이 역사를 진정으로 사랑하길 꿈꾼다. 고려대학교 역사교육과를 졸업했으며 휘경여자중학교에 근무하고 있다. 교사모임 ‘역사사랑’을 오랫동안 이끌고 있다. 공저로 《생각하는 세계사》(서양 고대 편, 서양 중세 편)가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처음 읽는 일본사

개방성과 고유색이 공존하는 나라, 일본 수 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가쿠라자카의 음식점들과 소니, 도요타, 도시바 등 세계적 기업들의 광고판이 빼곡히 걸린 아키하바라의 고층 빌딩들, 이 모두가 도쿄라는 도시가 품은 풍경이다. 일본인의 정신세계를 지배해 온, 좋은 것은 기꺼이 취한다는 ‘이이토코토리’와 조화를 중시하는 ‘와(和)’ 정신은 이처럼 개방성과 고유색이 공존하는 오늘날의 일본을 만들었다. 고흐가 자신의 그림에 게이샤와 벚꽃을 그려 넣을 정도로 일본 미술 마니아였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간사이 지방과 간토 지방 사이에 떡국 요리법의 차이와 일본의 공동체 정신이 무슨 관계가 있는지, <모노노케 히메>에 나오는 모노노케(원령) 신앙은 어디서 기원했는지 등 《처음 읽는 일본사》를 읽으면서 가깝지만 잘 모르는 이웃 일본을 만나 보자.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전형준
다음글전형준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