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최미란 (그림)

최미란 (그림)

프로필

대학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한 뒤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이야기의 맛과 멋을 더하는 유쾌하고도 따뜻한 그림을 다양한 어린이 책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빼앗긴 나라의 위대한 영웅들》, 《전국역사교사모임 선생님이 쓴 제대로 한국사 3》, 《국어시간이 기다려지는 우리 문학 이야기》, 《돌로 지은 절 석굴암》, 《글자 동물원》, 《삼백이의 칠일장 1, 2》, 《겁보 만보》, 《껄껄 선생 여행기》 등이 있습니다.

휴머니스트 도서

착한 모자는 없다

세계 역사상 유래 없었던 우리나라 촛불혁명의 과정과 의미를 소재로 민주주의와 사회 정의의 개념을 교과서 속 공부가 아닌, 삶 속의 생생한 이야기로 빚어낸 고학년 동화. 2120년, 달에 세운 도시 국가 셀레네를 배경으로 학교 폭력을 당하며 무기력하고 소심하게 지내던 평범한 소년이 자신의 주변, 학교, 사회 곳곳에서 벌어지는 통제와 억압, 불평등, 여론 조작, 모순된 사회 시스템 등에 대해 문제의식을 가지면서 진짜 민주주의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평범한 개인들의 각성과 희망, 용기 있는 행동이 스스로를 자유롭게 하는 것은 물론,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아이들의 일상과 관계, 가치관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해 주는 동시에 민주주의와 자유, 국가와 정의의 참뜻에 대해 스스로 질문하고 판단할 힘을 길러 주는 동화입니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최미란
다음글최미란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