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류한경 (저자)

류한경 (저자)

프로필

비영리 시민단체인 ‘책으로따뜻한세상만드는교사들’에서 활동하는 전현직 국어 교사이자 사춘기 남매의 엄마로, 청소년과 어른이 책으로 따뜻하게 소통하고 더불어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함께 썼다.

류한경은 국문학을 전공한 후 카피라이터와 국어 교사로 일했으며, 설레는 마음으로 낯선 곳을 여행할 때, 좋은 책을 다른 이들과 나눌 때 가장 행복하다. 자녀 교육과 독서 관련 강의, 우수도서 심사, 독서 팟캐스트 진행 등 여러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아이들은 길에서 배운다》, 《여행 잘하는 사람으로 큰다면》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잔소리 대신 책으로 토닥토닥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해지는, 사춘기 가정 독서 생활 길잡이 몸도 마음도 격변을 겪는 사춘기. 급작스레 찾아온 변화에 아이도 부모도 서툴고 혼란스럽다. 그러다 보니 갈등이 생기고 서로에게 상처를 주기도 한다. 이럴 때 부모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은 사춘기 자녀를 둔 엄마이자, 오랫동안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쳐온 교사이자, 꾸준히 책을 읽고 독서교육 공부를 해온 ‘책으로따뜻한세상만드는교사들(책따세)’ 회원인 두 저자가 아이와 함께 책을 통해 슬기롭게 사춘기를 극복하고 꿈을 향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는 얘기들을 들려준다. 사춘기 자녀를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면서 좋은 관계를 만들려면 부모가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가정에서 책으로 소통하고 아이가 책과 친해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구체적 경험과 고민을 바탕으로 알려준다. 나아가 다양한 책 여행 정보, 내 아이에게 맞는 책 고르는 법, 진로 독서 코칭까지 한 권에 다 담았다. 갈등과 고난의 사춘기가 아닌, 부모도 아이도 행복하게 서로 소통하며 성장해갈 수 있는 알찬 내용들이 가득하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류지에
다음글르몽드 디플로마티크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