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강전희 (그림)

강전희 (그림)

프로필

대학에서 디자인을 공부하고 여러 어린이책에 따뜻하고 여운이 깊은 그림을 그렸습니다. 남한산 산속 마을 집에서 씩씩한 딸아이를 기르며 자연과 아이들의 건강함과 행복함을 고스란히 그림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한이네 동네 이야기》, 《한이네 동네 시장 이야기》, 《어느 곰인형 이야기》가 있으며 그린 책으로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노근리, 그 해 여름》, 《우리 옛 장날》, 《춘악이》, 《우유 귀신 딱지 귀신》, 《울지 마, 별이 뜨잖니》, 《나는 바람이다》, 《편지 따라 역사 여행》, 《본다는 것》 등이 있습니다.

휴머니스트 도서

교장샘 귀는 당나귀 귀

《짜장 짬뽕 탕수육》의 작가이자 초등학교 교사인 김영주 선생님이 선사하는 저학년 단편 동화집. 어린이들이 학교와 일상생활 속에서 만나는 친근한 소재를 모티프로 옛이야기와 판타지가 절묘하게 뒤섞인 〈교장샘 귀는 당나귀 귀〉, 〈뽀뽀했대!〉, 〈깍두기와 할리〉, 〈느티장군〉 4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선생님과 친구들 사이의 소통과 교감, 왕따와 다문화 가정 등 소외의 문제, 전쟁과 환경오염 등 아이들 눈에 비친 사회 문제도 함께 읽으며 저절로 생각의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강은해
다음글강정인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