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정연철 (저자)

정연철 (저자)

프로필

맛 좋고 몸에도 좋은 밥 같은 이야기와 시를 짓고 싶습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동화책 《만도슈퍼 불량만두》, 《텔레파시 단짝도 신뢰가 필요해》, 《태풍에 대처하는 방법》, 《속상해서 그랬어!》, 《생중계, 고래 싸움》, 《똥배 보배》, 《주병국 주방장》, 동시집 《딱 하루만 더 아프고 싶다》, 청소년 소설 《열일곱, 최소한의 자존심》, 《마법의 꽃》 등이 있습니다.

휴머니스트 도서

만도슈퍼 불량만두

동시, 동화, 청소년 소설을 넘나드는 이야기꾼 정연철 작가의 고학년 동화 《만도슈퍼 불량만두》가 출간되었다. 결코 가볍지만은 않은 아이들의 현실적 고민을 재치 있게 풀어내는 정연철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 ‘어설픈 불량소년’인 주인공 만도의 일상과 심리, 더불어 주인공을 둘러싼 사회의 문제들을 특유의 경쾌한 문장으로 그려 냈다. 대형 마트에 밀려 손님의 발길이 끊어진 만도 슈퍼. 동네 구멍가게 만도 슈퍼의 외동아들 만도는 반항기 넘치는 열두 살 소년이다. 그런 만도에게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할 비밀이 하나씩 쌓여 간다. 학교에선 불을 낼 뻔하고, 밖에선 형들에게 얻어맞고, 설상가상으로 아빠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비밀이 쌓일수록 만도의 마음은 무거워지고, 만도의 마음도 배배 꼬여 간다. 만도를 둘러싼 학교, 집 그리고 세상에서 벌어지는 양심의 문제들을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이다.

웃지 않는 병

웃지 않는 병

(휴먼어린이)

웃음치료사 엄마 때문에 오히려 웃지 못하는 병에 걸려 버린 소년이 서서히 웃음을 되찾아 가는 과정을 섬세하고 유쾌하게 그린 중학년 동화입니다. 《만도슈퍼 불량만두》, 《주병국 주방장》 등 어린이들을 둘러싼 현실과 사회문제를 아이들의 심리와 성장통을 통해 절묘하게 그려 내는 정연철 작가가 이번에는 엄마가 정해 준 대로만 움직이며 즐거움도, 웃음도 잃어 가는 요즘 어린이들의 숨 막히는 현실을 꼬집어 냈습니다. 미래의 행복을 위해서 현재의 행복을 느낄 여유조차 빼앗고 있는 부모들에겐 뼈아픈 일침을, 어른들의 가치와 기준에 따라 자기를 잃어버린 채 억눌리고 답답한 일상을 살아가는 어린이들에게는 따뜻한 위로와 시원한 웃음 구멍을 내어 주는 작품입니다. 우리 사회와 학교, 가정에서 놓치고 있는 진짜 행복, 진짜 웃음의 의미를 되짚어 보며 아이들의 자존감과 마음의 병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콧방귀침을 쏴라, 흥흥!

아이들은 자신감을 먹고 자란다! 콤플렉스가 생긴 아이, 놀림을 당하는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건강하고 시원한 자존감 이야기 슈퍼맨, 스파이더맨, 아이언맨을 잇는 나는야, 콧방귀맨! 놀림감 1호, 지우개로 지워 버리고 싶은 내 큰 코에 초능력이 생겼다. 콧방귀를 흥흥! 뀌면 콧방귀침이 쓩쓩! 못된 친구, 나쁜 어른들을 혼내 주는 비장의 무기! 더 신나는 건 부끄럽던 내 코가 점점 예뻐 보인다는 거다. 그래, 나 코 크다! 코 큰 내가 좋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정연철
다음글정연철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