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김해원 (저자)

김해원 (저자)

프로필

2000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기차역 긴 의자 이야기〉가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쓴 책으로 제11회 MBC 창작동화 대상을 받은 《거미마을 까치여관》, 제6회 사계절문학상 대상을 받은 《열일곱 살의 털》, 제4회 창원아동문학상을 받은 《오월의 달리기》를 비롯해 《추락하는 것은 복근이 없다》, 《고래 벽화》, 《나는 그냥 나예요》 등이 있고, 함께 쓴 책으로 《내일의 무게》, 《세븐틴 세븐틴》 등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빼앗긴 나라의 위대한 영웅들

역사 속 실존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한 시대를 들여다보는 ‘인물로 읽는 한국사’. 《빼앗긴 나라의 위대한 영웅들》에서는 일제 강점기, 독립운동이 가장 치열하게 전개된 1930년대에 활동한 다섯 영웅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중국에서 활동한 독립운동가 윤봉길과 남자현부터 마라토너 손기정, 혁명가 이재유, 한글 학자 이극로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독립을 위해 힘쓴 위대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통해 일제 강점기를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사료에 충실하면서도 인물의 심리와 당대의 시대적 상황을 섬세하게 묘사하여 문학 작품을 읽듯 역사를 읽고, 깊은 감동과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역사를 공부하기 전, 역사는 흥미로운 이야기라는 사실을 알게 하고, 인물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다 보면 한 시대가 보이는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는 책이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김해등
다음글김헌선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