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이지윤 (역자)

이지윤 (역자)

프로필

미국 유타대학교 영화학과를 졸업했고, 현재 공공기관에서 과학대중화 사업에 종사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젠더, 만들어진 성》, 《식물은 알고 있다》, 《왜, 블랙홀에선 우주선이 스파게티가 될까》, 《먹고 마시고 숨 쉬는 것들의 반란》, 《새 생명이 색색 숨 쉬는 알 이야기》, 《불면증과의 동침》, 《스트레스: 당신을 병들게 하는 스트레스의 모든 것》(공저) 등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차의 지구사

차는 세계 어디에서든 맛볼 수 있는 음료 가운데 하나다. 하지만 차는 어렵다. 명칭도, 종류도, 제품도, 심지어 맛과 향조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그래서 차를 변화무쌍한 카멜레온에 비유하기도 한다. 진정한 차는 상록관목인 차나무에서 나는 잎을 뜨거운 물에 우려낸 것을 말하지만, 일반적으로 허브나 곡물, 열매를 넣고 끓인 것도 차라고 부른다. 차의 지구사를 한눈에 이해하기 어려운 것도 하나로 정의할 수 없는 다양한 모습을 지닌 차의 다변성 때문일 것이다. 《차의 지구사》는 이렇게 여러 모습을 지닌 차가 어디에서 탄생해 세계 각지로 어떻게 퍼져나갔는지, 그리고 새로운 문화를 만나 어떻게 각 지역의 문화적 정체성을 대표하는 음료로 자리를 잡았는지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몰론 시중에 차의 역사 또는 차의 세계사를 소개한 책은 많다. 하지만 중국과 일본, 서유럽과 미국에 한정된 이야기에 약간의 허기를 느끼는 독자들도 있을 것이다. 이 책 《차의 지구사》는 그런 허기를 달래주는 책이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이지윤
다음글이지윤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