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정문주 (그림)

정문주 (그림)

프로필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 혼자서 즐겁게 그림 공부를 했습니다. 아이들의 마음과 가까운 곳에서 이야기를 그릴 수 있어 행복합니다. 그동안 깊이 있는 해석과 재미난 상상력으로 《벌서다가》, 《학교에서 공부만 한다고? 반칙이야!》, 《외계인 전학생 마리》, 《X표 하시오》, 《우리는 걱정 친구야》, 《소나기밥 공주》, 《금이 간 거울》, 《걱정쟁이 열세 살》, 《털뭉치》, 《바보 1단》, 《기억을 가져온 아이》, 《나무 잎사귀 뒤쪽 마을》, 《주근깨 주스》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휴머니스트 도서

엄마 고발 카페

《엄마 고발 카페》는 아이들의 마음을 꼭 닮은 동시와 동화를 쓰는 김미희 작가의 저학년 동화로, 주인공 분홍이가 엄마 흉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인터넷 공간인 ‘엄마 고발 카페’에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속마음을 털어놓는 이야기입니다. 분홍이는 엄마를 고발하는 일에 누구보다 자신 있습니다. 몰래 일기장을 훔쳐보다 들키고, 주말이면 아침밥도 안 차려 준 채 쿨쿨 자는, 고발할 일이 무지 많은 엄마와 함께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참 이상하게도 글을 쓰면 쓸수록, 고발 거리를 찾으려 엄마를 관찰하면 할수록 엄마에 대한 애정이 점점 자라납니다. 톡톡 튀는 소재와 발랄한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동화입니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정명희
다음글정미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