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빌 브라이슨(Bill Bryson) (저자)

빌 브라이슨(Bill Bryson) (저자)

프로필

‘현존하는 가장 유머러스한 작가’로 알려진 그는 방대한 지식을 재기발랄한 문체로 풀어내는 데 독보적이다. 미국 아이오와 주 디모인에서 태어났으며 영국 《타임스》와 《인디펜던트》 신문에서 기자이자 여행 작가로 활동하며 수많은 화제작을 출간했다. 여행기는 물론이고 그의 박학다식한 지식을 유쾌하게 풀어낸 역사와 과학 교양서 역시 출간될 때마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영어의 역사와 현황에 대해 쓴 이 책 또한 지식과 유머를 제대로 버무린 매력적인 책이다.
그는 2005년 영국의 던럼 대학교의 총장으로 임명되었으며, 과학 발전을 위한 RSC협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2006년에는 문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영제국훈장을 받았으며 더블린 대학에서 문학 및 역사 학회에서 주는 제임스조이스 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거의 모든 것의 역사》, 《거의 모든 사생활의 역사》, 《나를 부르는 숲》, 《빌 브라이슨 발칙한 유럽산책》, 《빌 브라이슨 발칙한 영어산책》, 《빌 브라이슨의 대단한 호주 여행기》, 《빌 브라이슨의 셰익스피어 순례》 등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빌 브라이슨의 유쾌한 영어 수다

빌 브라이슨이 들려주는 영어에 관한 거의 모든 것! 눈부신 위트와 놀라운 통찰을 겸비한 베스트셀러 작가 빌 브라이슨은 영어의 주목할 만한 역사를 비롯하여 그 엉뚱함과 유연성, 그리고 순수한 재미를 멋지게 탐험한다. 인간의 후두가 목 안으로 내려간 먼 옛날의 사건, 즉 인간은 말을 하고 개는 말을 못하는 이유가 된 사건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사라져 버린 멋들어진 욕설의 기술에 이르기까지, 한때는 농사꾼이나 사용하던 부적절한 이류 언어로 여겨졌던 영어가 어떻게 전 세계에서 급격히 성장하는 사업 가운데 하나로 발전했는지를 보여 준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비판과 연대를 위한 동아시아 역사포럼
다음글사라 모스Sarah Moss, 알렉산더 바데녹Alexander Badenoch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