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이낭희 (저자)

이낭희 (저자)

프로필

국어 교사 초임 시절, 종로의 뒷골목을 배회하다가 <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 영화 속 ‘키팅’ 같은 문학 선생님을 꿈꾸며 객석에 오래도록 홀로 남아 자리를 뜨지 못하고 눈물을 훔치던 그때, 이 책의 이야기는 시작되었어요.
마음과 눈이 열린 문학 수업 이야기들은 학생들의 가슴에도 저의 가슴에도 흰 눈처럼 소복소복 쌓여 갔어요. 풀 향기 가득한 10대 청소년들과 시의 바다, 소설의 바다를 항해하며 ‘문학을 통한 삶의 길 찾기’를 나누는 순간들이 인생의 축복이고 아름다운 선물입니다.
다시 태어나도 이 길을 오롯이 걸어가고 싶습니다. 생이 다하는 그 순간까지 변치 않을 제 꿈은 ‘문학 선생님’이니까요.

고려대학교 국어교육과 졸업. 문산여자고등학교, 백신고등학교 등을 거쳐 현재 서정중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치고 있다. 청소년 창작 시집 《살아 있다면 리플》을 비롯해 《현대시 감상 워크북》, 《현대시 필수 아이템》, 《고전시가 필수 아이템》을 출간했으며, 청소년 문학 감상, 창작 사이트 www.nanghee.com을 운영하고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0교시 문학 시간

학생들에게 문학을 스스로 감상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 《0교시 문학 시간》은 학교에서 20년 넘게 문학을 가르쳐 온 저자가, 자신이 했던 문학 수업 방법을 바탕으로 시와 소설을 어떻게 감상해야 하는지를 안내하는 책이다. 저자는 10년 전, 학습서와 참고서가 판치던 암기식?문제 풀이식 문학 교육에 대한 안타까움과 반성에서 비롯하여 자신만의 문학 수업 노하우가 담긴 《0교시 문학 시간》을 펴내었다. 그로부터 다시 10년이 지난 지금, 아이들의 지적?정서적 변화에 발맞춘 더욱더 풍부해진 감상 방법을 담아 이 책의 개정판을 선보이게 되었다. 이 책은 학생들 스스로 시와 소설을 감상하는 방법을 다룬다. 선생님이 교실에서 아이들에게 설명하듯 말랑말랑하고 친절한 말투로 이야기하고 있어, 머리와 가슴에 쏙쏙 박힌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이남호
다음글이담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