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장세현 (저자)

장세현 (저자)

프로필

충북 영동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시집 《거리에서 부르는 사랑 노래》로 시인이 되었고, 계간지 〈시인과 사회〉 편집위원, 시사 월간지 〈사회평론의 길〉에서 기자로 활동했습니다. 문학뿐 아니라 우리 역사와 문화, 예술, 민속 등 여러 분야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책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국어 시간이 기다려지는 우리 문학 이야기》 《맛있게 읽는 한국 고대사》 《한눈에 반한 민화 미술관》 《친절한 우리 그림 학교》 《에퉤퉤! 똥된장 이야기》 외 다수가 있습니다.

휴머니스트 도서

귀신도 함께 먹자, 고수레!

옛 사람들의 지혜와 넉넉한 마음을 배우는 우리 풍속 이야기 넉넉한 마음으로 귀신과 나누는 첫술 ‘고수레’ 뒷간 귀신의 노여움을 푸는 비밀 ‘똥떡’ 선조들의 생활의 지혜가 엿보이는 ‘오줌싸개 길들이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마음 ‘까치밥’ 재앙을 물리치고 복을 부르는 그림 ‘세화’

에퉤퉤! 똥된장 이야기

똥인지 된장인지 그걸 꼭 먹어 봐야 아냐고요? 누런 빛깔에 구릿구릿한 냄새, 질펀한 느낌까지……. 닮은 점이 너무나 많은걸요! 호랑이 뻐끔뻐끔 담배 피던 시절, 두메산골에서 벌어진 한바탕 똥된장 소동! 맛깔나는 옛이야기에 흠뻑 빠져 보세요.

역사와 문화로 배우는 초등 교과서 어휘 68

쏠쏠한 재미와 똑똑한 지식의 만남! 역사와 문화로 이해하는 초등 교과서 핵심 어휘 68 《초등 교과서 어휘 68》은 초등 교과서와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68개의 어휘를 모아 유래와 쓰임새를 그림과 함께 재미있게 소개한 책이다. 어휘가 만들어진 배경과 변화해 온 과정, 활용할 수 있는 상황 등을 다각도에서 보여 주는, 흥미롭고 유익한 어린이 교양서이다. 국어·사회·과학 등 초등 교과서에 등장하는 핵심 어휘를 위주로, 정치·문화·경제 등 시사를 꿰뚫고 문학·예술 등 교양을 풍부하게 하는 어휘를 고르게 담았다.

국어 시간이 기다려지는 우리 문학 이야기

《국어 시간이 기다려지는 우리 문학 이야기》는 <구지가>에서 <진달래꽃>까지 33편의 아름다운 작품들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술술 풀어내어, 문학은 어렵고 딱딱한 것이 아니라 즐겁고 재미있는 것임을 한 방에 깨우쳐줄 흥미로운 고전 문학 책이다. 타고난 이야기꾼 장세현은 이 책에서 고전 문학의 작품 세계를 특유의 친근하고 구성진 입담으로 펼쳐놓는다. 고대가요의 대명사인 <구지가>와 <황조가>에 얽힌 이야기, <가시리>나 <청산별곡> 같은 고려 가요에 깃든 이별의 정한과 삶의 애환, 황진이와 윤선도의 빼어난 시조 속에 숨은 미의식, 소설 문학의 효시가 된 김시습의 <금오신화>와 허균의 <홍길동전>, 조선 후기 최고의 문장가이자 사상가인 박지원과 정약용의 작품 이야기 등이 교과서 밖에서 신나는 연극처럼 펼쳐진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장세현
다음글장세현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