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데이비드 문젤로(David E. Mungello) (저자)

데이비드 문젤로(David E. Mungello) (저자)

프로필

이탈리아와 독일계 조부모를 둔 이민 3세이다. 미국 버클리 대학(UC at Berkeley)에서 학위를 취득했고 독일에서 3년간 중국-서양 관계사를 연구했다. 이후 평생 동안 동서교류사를 연구해왔고, 미국학계에서 이 분야에 관해 가장 많은 연구를 진행한 학자로 평가받고 있다. 《중국-서양 문화 관계저널(Sino-Western Curtural Relations Journal)》의 발행인이자 편집자로 활동해왔고, 홍콩의 영남(嶺南) 대학에서도 강의와 연구를 진행했다. 현재는 미국 텍사스 주에 있는 베일러(Baylor) 대학 사학과 교수이며, 이 대학 아시아연구소의 소장을 맡고 있다. 주요 저서로 《미지의 나라(Curious Land)》(1989), 《항주의 어느 잊힌 크리스천(The Forgotten Christians of Hangzhou)》(1994) 등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동양과 서양의 위대한 만남 1500~1800

대항해 시대 중국과 유럽의 문화 교류의 현장을 통해 두 문화의 공존과 소통의 역사를 복원한다. 두 문화는 상대방의 수준 높은 문명과 지성에 충격을 받고, 서로를 이해하고 수용하는, 때로는 오해하고 거부하는 과정을 겪는다. 이 책의 저자 데이비드 문젤로는 대항해 시대(1500~1800년)의 소통은 양방향으로 이루어졌다고 설명한다. 현재 우리가 이해하고 있는 두 세계에 대한 이미지는 힘에 의한 일방적 소통으로 만들어진 근래의 역사(1800~2000년)일 뿐이며, 이 시기를 들여다보면 두 문화가 동등한 입장에서 서로 영향을 주고받았음을 명백히 알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데이비드 나이어스(David Nias)
다음글데이비드 에저턴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