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백진웅 (저자)

백진웅 (저자)

프로필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의사로 활동하면서 스스로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많은 환자들을 만났고, 그 원인이 무엇일까를 고민했다. 사람을 온전히 치유하는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 동양철학, 주역, 명상 등을 두루 공부했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 인간의 본성은 ‘무한한 자유 그 자체’이고,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본성인 자유를 회복하는 것이다. 이미 많은 고전들이 자유의 철학을 논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고전은 딱딱하고 어려운 철학서일 뿐이다. 그래서 고전에 담긴 깊은 메시지를 쉽고 명쾌하게 풀어 이 깨달음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 지은 책으로는 《주역과 몸》(공저),《40년만의 수업》, 《나를 사랑하다》가 있다. 지금은 부산대학교 한의학 전문대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처음 만나는 도덕경

무한 경쟁이 거부할 수 없는 논리로 여겨지는 이 시대에 젊은이들에게 필요한 철학은 개인의 무한한 가능성을 회복시켜주는 철학일 것이다. 노자는 《도덕경》을 통해 자유가 인간의 본성이라고 주장한다. 전쟁과 다툼이 끊임없이 벌어지는 이 세상에서 한 개인은 힘없는 존재처럼 여겨지지만, 사실 세상을 받아들이는 주체는 각 개인이다. 그러므로 세상을 다툼 없는 상태로 만들 수 없을지라도 자기 안의 세상만큼은 다툼 없는 세상으로 만들 수 있다. 이렇게 세상을 받아들이고 살아가는 주체로서 각 개인은 무한히 자유로운 존재이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백은하
다음글뱅상 코(Vincent Caut)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