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OK저자소개

저자소개

김태성 (역자)

김태성 (역자)

프로필

1959년 서울에서 출생하여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호서대학교 중어중국학과 겸임교수로 있으며 중국학 연구공동체인 한성문화연구소 대표, 계간 〈시평(詩評)〉 기획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대학원과 한국외국어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등에 출강하고 있다. 역서 및 저서로 《맑스 엥겔스 교육론》, 《중국사 뒷이야기》, 《상경(商經)》, 《변경(辯經)》, 《노신의 마지막 10년》, 《양자강을 가로질러 중국을 보다》, 《굶주린 여자》, 《중국문화지리를 읽다》, 《미인계》 등 40여 권이 있다.

휴머니스트 도서

문명들의 대화

문명들의 대화

(휴먼인문)

미국 하버드 대학 중국학 종신교수이자 옌칭 연구소 소장으로 서구학계에서 동아시아 문명과 사상 연구를 이끌고 있는 뚜웨이밍의 세계 비전을 담은 책. 뚜웨이밍은 냉전 종식 이후 문명권 간의 충돌 내지 대치로 전개되는 새로운 세계질서에 있어서 중국을 비롯한 동아시아 문명권이 갖는 위상을 새롭게 정립하고 있다. 특히 중국문화와 서구문화의 관계를 재조명함으로써 ‘모더니티 속의 전통’을 모색하는 동시에 오리엔탈리즘적 사고를 드러내고 있는 서구학자들의 이론(헌팅턴, 하버마스, 데리다 등)에 대한 비판적 반론을 전개하고 있으며, 서구 문화와 이슬람 문화, 유교 문화로 대표되는 중국 문화와 인도 문화 등 주요 ‘문명권’ 간의 대화 및 상생공간의 창출을 시도하고 있다.

중국의 문화지리를 읽는다

문화가 곧 중국을 움직이는 동력이라고 보며 중국의 남과 북, 과거와 현재를 샅샅이 실사하며 중국 문화의 핵심을 선명하게 짚어간다.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을 더욱 정확히 이해하고 중국에 대한 지식을 끊임없이 갱신해야 하는 우리에게 이 책은 남과 북, 고와 금의 차이를 넘어 하나가 되는 중국의 요체를 보여 주며 중국에 대한 이해의 시발점이 왜 문화에 있는지를 분명히 알게 한다.

저자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 수정을 원하시면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김태권
다음글김태일

목록으로 돌아가기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